X

      대장항문센터

      정밀하고 정확한 시술, 유쾌•상쾌•통쾌한 하루 본원 대장항문센터에서는 대장암 및 충수염(맹장), 치핵, 치열, 치루 및 항문통, 항문소양증, 항문성병 등을 질환을 다루고 있습니다. 변비나 배변장애, 과민성 대장증후군, 염증성 장질환, 대장 혹은 직장암 등을 감별하여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와 수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외과 수술은 크게 개복 수술과 복강경 수술로 나뉘는데 환자의 상태에 따라 개복술과 복강경 수술의 적용여부를 환자 및 보호자와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여 물리적인 결과는 물론이고 심리적인 만족감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대장항문센터
      안내

      복강경 수술
      복부에 큰 절개창을 열고 시행하는 개복 수술과 달리, 복부에 0.5~1.5cm 크기의 작은 구멍(절개창)을 내고, 그 안으로 비디오 카메라와 각종 기구들을 넣고 시행하는 수술입니다. 복강경 수술은 개복 수술과 비교하여 절개창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수술 상처가 많이 남지 않고 통증도 적습니다. 또한 빠른 회복 속도를 보여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수염(맹장)
      충수염은 일반적인 상식 외로 간단한 병이 아닙니다. 빠른 대처를 하지 못하면 복막염, 장피부 누공, 장 폐색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는 병입니다. 통증, 구토, 오심 등의 증상이 있을 때는 충수염을 의심하고 빠른 대처를 해야 합니다. 충수염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데 복강경 수술 및 개복술이 있습니다.
      변비
      변비는 원인이 다양한데 원인을 규명하고 원인에 따른 최선의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규명을 위해 직장항문 압검사, 신경 및 근육상태, 직장의 감각상태, 대장의 운동성 검사, 배변 조영술 근전도, 괄약근 손상 정도 등의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치핵
      항문 주위 조직이 변하여 탄력도를 감소시키고 이에 항문관 주변에서 덩어리를 이룬 조직이 배변 시 돌출되거나 출현이 되는 증세입니다. 딱딱한 대변, 지속적으로 변을 보기 위해 항문에 힘을 주는 경우, 복압이 증가하거나 골반 바닥이 약해진 경우에 비상적으로 치핵 조직이 커질 수 있습니다. 본원 대장항문센터에서는 보존적 요법과 함께 치핵 절제수술 등 환자의 상태에 적합한 치료를 통해 고통을 경감시키고 있습니다.
      치루
      항문 주변의 만성적인 농양이나 항문선의 염증으로 고름이 배출되고 나면 생긴 항문선의 안쪽과 항문 바깥쪽 피부 사이에 터널로 분비물이 나오는 현상입니다. 대부분 만성적인 항문 주변의 농양, 항문선 염증이 원인이지만 외상, 치열, 결핵, 크론병과 같은 비특이성 장염이나 암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치루의 유일한 치료법은 수술인데 대장항문센터에서는 치루 절제술과 치루 절개술을 시행하며 가능한 변 조절 기능을 보존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