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혈관중재시술센터

      혈관 건강의 새로운 표준을 만듭니다. 명지성모병원의 핵심 부서인 혈관중재시술센터는 주로 중증 뇌졸중 및 심근경색 환자의 출혈 및 혈관 폐색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대동맥, 말초혈관, 자궁근종 등 인체 모든 혈관의 혈관조영 검사 및 시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두부 혈관 색전술을 담당하는 신경외과, 심장동맥혈관의 검사 및 시술을 주로 하는 심장내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수한 임상과 최첨단 의료장비로 무장한 막강 혈관중재시술센터 의료진이 상시 대기 중이며 응급상황에서도 신경외과, 심장내과, 영상의학과, 응급의학과 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완벽한 협진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뇌혈관이 막힐 위험성이 높은 환자에게 특수 스텐트를 삽입하여 혈관을 확장 해주는 중재적 방사선술 및 뇌출혈 시 코일을 사용하여 출혈 부위를 막아주는 색전술과, 심혈관이 막힌 환자에게 빠른 시간 내에 혈관을 넓혀주고, 혈관의 직경 및 상태를 파악하는 심혈관내 초음파장비 등 대학병원에서나 가능할 것으로 여겨지는 첨단 의술이 항시 펼쳐지고 있습니다. 의료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8년부터는 독일 Siemen사의 최신형 혈관촬영기기를 효과적 으로 가동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유일한 뇌혈관질환 전문병원답게 이미 2008년 뇌혈관조영술 1천례를 기록한 바 있는 혈관중재시술센터는 대한 뇌혈관내수술학회로부터 뇌혈관 질환에 대한 표준지침에 맞는 병원으로 선정되었고 2013년에는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주요진료분야

      혈관조영술
      뇌혈관과 심장혈관 그리고 그외 대동맥 및 말초혈관의 막힌 부위와 심한 정도를 밝혀주는 중요한 시술로 향후 치료방향의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검사입니다. 뇌혈관질환의 비수술적 치료, 심부정맥 혈전증의 치료, 자궁근종의 비수술적 치료, 당뇨병으로 인한 혈관협착 시술 등 중재시술의 영역은 점점 확대되어 가는 추세에 있습니다.
      시술의 장점
      • 혈관의 기능 및 형태에 관해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혈관질환의 진단 방법 중 가장 직접적이고 가장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경우 검사 시 치료 방침을 정하고 혈관을 넓히는 중재시술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혈관확장술
      풍선확장술
      혈관조영술을 시행하면서 풍선카테터를 삽입합니다. 삽입된 풍선이 부풀어 막혀있던 동맥벽에 압력을 가하게 되어 좁아진 혈관을 넓혀줍니다.
      장점
      • 수술과 달리 국소마취하에서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후 입원 및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또한 시술 위험성도 현저히 적습니다.
      스텐트삽입술
      스텐트삽입술은 혈관 내에 삽입하는 철망을 가르키는 단어로 좁아진 혈관 속에 스텐트를 삽입하여 넓히는 시술입니다.
      장점
      • 외과적 수술보다 환자의 고통이 적고 입원기간이 짧아 일상으로 복귀가 빠릅니다. 또한 좁아지거나 막힌 혈관을 재개통한 결과 저림이나 통증 등이 현격히 감소됩니다.
      색전술
      혈관내 색전수술은 미세도관을 통해 색전물질을 주입하여 동맥류 등의 혈관기형이 터지지 않도록 막는 방법입니다.
      코일
      가느다란 도관(카데터)를 혈관 속에 삽입한 후 혈관기형을 백금코일로 메워 혈관출혈을 예방하는 치료법입니다. 개두술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상처도 크게 남지않고 1~2일이면 회복되어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스텐드
      코일없이 스텐트만 사용하여 동맥류를 색전하는 최신 기법입니다. 최근 주목받는 파이프라인 스텐트 설치술은 스텐트(금속 튜브) 삽입으로 혈류의 방향을 전환시켜 문제 혈관을 치료하는 최신 기법입니다. 기존 치료법으로 어려움이 있었던 대형 뇌동맥류나 혈관벽 손상으로 유발되는 해리성 동맥류 치료에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